강인구 인물 소개 1탄

강인구 인물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강인구는 넷플릭스 시리즈 수리남의 주인공입니다.
동두천에서 출생을 하였고 어린 시절 집안이 가난하여 학비와 밥을 제공해주는 유도부에 가입하게 되어 운동과 싸움을 잘합니다.

강인구 인물 배경

그러던 중 어머니는 요구르트 배달 중 쓰러져 돌아가시고, 뒤이어 아버지도 덤프 운전 기사였는데 너무 과한 업무로 인해 졸음 운전으로 돌아가시게 됩니다.
졸지에 청년 가장이 되어버린 인구는 동생들을 먹여살리기 위해 생업에 뛰어들게 됩니다.
가진 건 체력과 튼튼한 몸 밖에 없었기 때문에 낮에는 소요산에서 막걸리를 파는 지게꾼으로 밤에는 유흥업소 웨이터로 생계를 유지했습니다.

주인공 강인구

그렇게 악착같이 살아온 결과 단란주점 사장이자, 카센터 정비, 미군 식자재 납품 총 쓰리 잡을 가진 가장이 되었습니다.
지하 단칸방에서 아파트 전세로 이사도 가게 되어 가족과 오란도란 지내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과한 업무로 인한 피로와 손님 응대로 쌓인 스트레스가 인구를 지키게 만들었고, 이러다 본인도 일만하다가 허망하게 생을 마감할 것 같다는 불안감에 시달리게 됩니다.
그러던 중 친구 응수가 수리남 홍어 사업 아이템을 알려주고 같이 사업을 하자고 권유를 합니다.
고민을 하던 인구는 큰 돈을 벌기 위해 결국 응수와 같이 수리남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다른 등장 인물

수리남에서의 홍어 사업은 그리 순탄하지만은 않았습니다.
수리남 지역을 관리하던 군인 간부의 뇌물 요구가 들어왔고 비즈니스에 능했던 인구는 군인의 요구에 맞춰 안전하게 사업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중국 갱단이 홍어 사업에 태클을 걸게 되고 막대한 돈을 요구하게 되어 사업에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그러던 중 한인 교회에 방문하게 된 인구는 목사 전요환을 만나게 됩니다.